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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지상 교통 혼잡을 해결할 수단으로 전 세계적으로 부상 중인 UAM(도심 항공 모빌리티)!
OPPAV는 UAM 관련 기술로 원격 조종·자율 비행 또는 조종사가 탑승하여 운행할 수 있는 유무인 겸용 개인 항공기입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OPPAV를 개발하는 이유! 함께 보시죠.
상공을 위를 나게 되고 인근 밀집 지역을 비행을 하게 되죠.
그렇게 되면 안전성, 신뢰성이 기존 비행체보다 훨씬 높아야 비행이
가능하게 되겠죠 보시면 조직이착륙특성이 있어야 되고요.
그 다음에 탄소배출 이런게 이슈가 되니까 정기동력을 사용해서 개발하는 과제가 되겠습니다.
상공을 위를 나게 되고 인근 밀집 지역을 비행을 하게 되죠.
그렇게 되면 안전성, 신뢰성이 기존 비행체보다 훨씬 높아야 비행이 가능하게 되겠죠.
보시면 조직이착륙특성이 있어야 되고요.
그 다음에 탄소배출 이런게 이슈가 되니까 정기동력을 사용해서 개발하는 과제가 되겠습니다.
우리 그 현재 여파부 피치는 전방이 틸트고 후방이 루트 프로브도 있는데
국내에서 가진 그 가장 큰 강점은 틸트 기술이죠.
개발한 틸트 기술과 두 번째 4개의 EV 톨 두 가지 핵심 기술 부분이
이거는 전세계적으로도 새롭게 개발되는 기술이기 때문에
기술을 갖고 있는 기업도 사실 없을뿐더러, 기술을 갖고 있다던지더라도
이거를 그 EV 톨의 핵심 부분이기 때문에 이전을 해줄 리가 없습니다.
우리가 선행적으로 그 기술을
확보하게 되면은 나중에 이제 국내에서 그런 기술이 필요한
기업들이 해외에 가서 그 기술을 받는게 아니고 국내에서
기술을 공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러면서 이제 국가 r&d 사업으로 개발을 하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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